지니뮤직 해지 신청하기 (모바일 불가)

반응형

제가 자주 이용하고 있는 지니뮤직 앱에 대해서 포스팅을 몇 번 했었습니다. 지니뮤직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니뮤직 관련내용 더 알아보기 >>

 

2019/11/09 - [생활정보] - 지니뮤직 다크모드 설정하기

 

지니뮤직 다크모드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소년감성입니다. 요즘은 어릴 때부터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와 매우 가깝게 지내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최근 지나친 사용으로 시력 저하가 나타나 안과

yhk1018.tistory.com

2019/11/10 - [생활정보] - 지니뮤직 잠금화면 설정하기

 

지니뮤직 잠금화면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소년감성입니다. 저번 포스팅은 지니뮤직 다크모드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지니뮤직 다크모드 설정하기 요번에는 지

yhk1018.tistory.com

 

음원사이트에는 대표적으로 '멜론', '지니뮤직', '벅스뮤직', '플로' 등의 음원사이트가 존재하는데요. 각 음원사이트마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할인 특가 이용권이 있습니다.

 

지니뮤직이나 타 음원사이트를 이용할 때도 마찬가지겠지만 할인 중인 이용권의 기간이 종료되면 아무런 통보없이 자동결제되어 정상가로 돈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겪지 않으려면 자동결제일 전에 미리 해지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니뮤직 해지 신청을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니뮤직 해지 신청하기

 

지니뮤직 해지를 위해서는 먼저 지니뮤직 홈페이지로 접속해야하는데요. 지니뮤직 해지는 홈페이지 접속하는 방법도 있지만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해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니뮤직 해지를 위한 고객센터 문의전화는 (1577-5337) 입니다.

 

포털사이트에 '지니뮤직'이라고 검색합니다. 혹은 '지니'라고만 검색해도 지니뮤직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지니뮤직을 검색하면 홈페이지 주소와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 홈페이지 아래 '최신음악', '장르음악', '매거진', 'TV', '이용권 구매'를 선택하면 해당 서비스를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니뮤직 홈페이지(바로가기)로 접속하면 국내와 국외, 종합 최신음악 앨범목록이 표시됩니다. 각종 최신음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이용권만 있다면 모두 들어볼수도 있죠. 

 

이제 지니뮤직 해지를 위해서 지니뮤직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모양(마이페이지)를 선택합니다.

 

마이페이지로 접속했다면 위 사진과 같이 내 프로필 정보와 함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 프로필에 '내 정보'와 '이용권 내역' 버튼이 보입니다. '이용권 내역' 버튼을 클릭하면 본격적으로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 이용권 해지 신청하기

 

 

마이페이지 이용권 내역으로 들어가면 '이용권 상세내역', '이용권 보관함', '이용권 결제방법 변경', '이용권해지/취소 신청', '지니캐시 이용내역' 탭에서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데요. 4번째 탭인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 을 선택해보니 정기결제 이용권인 '스마트 다운로드 + 음악감상' 이용권을 18개월 특가로 30일마다 자동결제 서비스로 이용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간은 2020.01.11일 부터 2020.02.10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네요.

 

'다음 결제 예정일'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2020.02.10일 신용카드결제로 자동결제 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맨 오른쪽 '정기 결제 설정'에서 해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 해지 신청을 하기전에 아래 안내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안내사항 ]

- 다음 결제 예정일 하루 전까지 해지신청을 하여야 자동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해지 신청한 이용권은 신청일과 상관없이 이용기간 종료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종료 시 자동 해지처리)
- 일부 할인 이용권은 해지신청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통신사(KT, LG U+) 부가서비스의 해지 신청은 이용중인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가능합니다.
- 해지 신청한 이용권의 해지 신청을 취소할 경우, 예약 구매한 이용권도 함께 취소됩니다.
- 예약 구매한 이용권은 해지 신청한 이용권과 상관없이 예약 취소 가능합니다.

 

안내사항에는 지니뮤직 해지 신청과 관련하여 중요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주시고 확인을 하였다면 해지신청을 진행해줍니다. 참고로 모바일에서는 해지 신청이 불가합니다.

 

해지신청 버튼을 누르면 바로 해지가 되는 것이 아니라 현재 할인 혜택을 받고 있다는 문구가 뜨면서 해지신청에 대해 한번 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그래도 해지를 원한다면 '해지 계속' 버튼을 눌러 지니뮤직 해지를 완료해줍니다.

 


이상 지니뮤직 해지 신청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지니뮤직 할인 혜택기간이 종료되면 다른 음원사이트 할인 혜택을 비교해보고 할인이 더 많이 되는 곳의 음원사이트를 이용합니다.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으니 너무 가격만 보고 선택하는 것보다는 자신과 맞는 할인 혜택을 이용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