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 - 6개월 실사용 후기

반응형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

 

 

 

여러분은 파란 하늘을 본지 얼마나 되었나요? 요즘 저에게는 매일 뉴스나 어플로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그만큼 실제로 공기의 질이 나빠지고 있죠.

 

맑은 하늘의 도시(왼쪽), 뿌연 하늘의 도시(오른쪽)

안타깝지만 미세먼지라는 단어는 이제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해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집집마다 공기청정기 한대씩 보유하고 있는 가정이 늘고 있는 것은 물론 학교나 어린이집에도 의무적으로 설치하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기관지가 예민하거나 어린아이가 있는 경우 공기청정기는 반드시 필요하게 되었죠.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제품은 공기청정기 중에서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라는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LG라는 브랜드의 신뢰와 적당한 사이즈, 저렴한 가격의 공기청정기가 필요했기 때문이죠. 사실 4인 가구에서 사용하기에는 크기가 작은 편인지만 혼자 살거나 방안에 설치해서 사용하기에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일단 실사용 후기를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어떤 제품인지 소개하겠습니다.

 


 

다음(duam) 검색-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 최저가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는 다음사이트 기준으로 최저가 21만원 대라는 저렴한 가격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LG엘지나 삼성브랜드의 성능 좋은 최신형 모델제품을 구매하려면 100만원 가량에 비용이 필요하지만 방안에 설치하거나 혼자 생활하는 사람에게 이제품은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더욱 저렴한 제품들도 많겠지만 저는 LG엘지라는 브랜드의 가치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 앞모습

가전제품을 살 때 성능과 가격도 중요하지만 주변환경과 어울리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죠.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의 앞모습입니다. 원형 모양의 심플한 라운드디자인으로 어느 곳에서나 튀지않고 깔끔하게 잘 어울리죠. 무게도 가벼워서 방이나 거실, 부엌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장소에 쉽게 옮겨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원형 디자인이라고 해서 굴러다니거나 흔들리지 않고 고정이 잘 되니 그부분은 걱정 안하셔도 될거같네요.

 

 

그럼 옆모습을 한번 볼까요?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옆모습입니다. 인증필증과, 제품정보, 센서,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등 각 정보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정보(왼쪽)와 에너지소비효율등급(오른쪽) 사진

우선 제품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품명과 모델명, 전압, 소비전력, 제조업체명, 판매업체명, 고객상담센터와 KS마크가 표시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경고표시와 함께 주의사항이 적혀있으니 꼭 한번 확인하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산제품이니 당연히 메인드인 코리아가 적혀있네요.

 

 

에너지소비효율은 3등급입니다. 1등급에 가까울수록 에너지가 절약되죠. 사용환경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지만 보통 1년당 12,000원에 에너지비용이 든다고 적혀있네요.

 

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해주는 먼지센서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는 먼지센서입니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는 물론 극초미세먼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국내최초의 PM 1.0 센서를 적용했다고 하네요. 물론 사람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센서가 먼지를 감지해준다고하니 믿음이 가는거 같습니다.

 

 

먼지센서는 커버로 덮여져있고 왼쪽에 친절하게 먼지센서 청소하는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커버를 열어 먼지센서 렌즈가 어디있는지 살펴볼까요?

 

먼지커버 센서

먼지커버를 열어보면 왼쪽 측면에 먼지센서 렌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먼지센서 렌즈가 먼지를 감지하는 것이죠. 먼지센서를 청소하는 방법은 면봉으로 렌즈를 2개월에 한번 정도 청소해줘야 일정한 기능을 유지시킬 수 있다고하네요.

 

공기청정도 확인하는 방법

반대쪽 측면에는 친절하게 공기청정도 확인방법이 설명되어있습니다. 사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어느정도의 수치가 좋고 나쁜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설명이라고 생각되네요. 종합청정도의 색상은 먼지농도와 냄새강도로 녹색 또는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옆에 먼지농도에는 총 4단계로 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으로 나뉘며 미세먼지와 초/극초미세먼지로 나뉩니다. 공기청정기 표시화면에 수치를 확인하시고 먼지농도를 비교해보면 쉽게 알 수 있을거같습니다 ※미세먼지/초미세먼지의 먼지농도 단계는 환경부(에어코리아)의 미세먼지 예보 등급을 참조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가장 중요한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의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 윗면 모습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 윗면에서 전원을 키고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터치형식으로 살짝 터치만 해서 기능을 조작할 수 있고 맨 왼쪽부터 전원, 청정세기, 디스플레이 화면, 쾌속청정, 먼지상태, 취침예약, 종합청정도가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지수치는 화면에 숫자로 표시되기 때문에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현재 15정도면 먼지농도가 좋다는거겠죠?

 

 

청정세기는 자동, 약, 중, 강으로 나뉘는데 보통 자동으로 설정해놓으면 편합니다. 쾌속청정은 말그대로 쾌속으로 공기청정 기능을 작동하며 30분 동안 터보팬이 강하게 돌아 더욱 빠르게 미세먼지를 제거해줍니다. 물론 소음이 발생하는 편이라 밤늦은 시간에는 조심하셔야하죠. 먼지상태는 극초미세, 초미세, 미세먼지로 나뉘며 원터치 형식으로 먼지상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취침예약은 2시간 단위로 설정되며 마찬가지로 원터치 형식으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취침시간을 설정하고나면 알아서 전원이 꺼지죠. 3초간 살짝 누르고 있으면 잠금이 되어 아이들이 만지더라도 안심하고 잘 수 있습니다. 종합청정도는 먼지농도와 냄새강도를 나타내며 먼지농도가 좋고 냄새강도가 약하면 녹색불, 먼지농도가 높고 냄새가 강하면 빨간불이 표시됩니다. 공기청정기 주변에서 음식을 하신다면 냄새강도가 올라가 빨간불이 켜지며 열심히 공기청정기가 작동하시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뒷면을 살펴보겠습니다.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 뒷모습

뒷모습을 보시면 구멍이 뚫려있는 커버 안으로 필터의 모습이 보입니다. 공기청정기가 작동되면 뒷면으로 공기가 빨려들어가고 필터에 의해 미세먼지가 걸러지고 윗면에 있는 틈으로 미세먼지를 걸러준 맑은 공기를 배출해주죠. 

 

 

뒷면 덮개를 열고난 후 필터의 모습

뒷면 덮개를 열면 바로 필터의 모습이 보입니다. 붉은색 원형의 필터가 미세먼지 필터이고, 녹색 원형의 필터가 극초미세먼지 필터입니다.

 

 

미세먼지 필터와 극초미세먼지 필터 해체 모습

이런식으로 극초미세먼지 필터를 따로 해체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필터와, 극초미세먼지 필터를 따로 나눠서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하죠.

 

 

미세먼지 필터의 먼지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를 6달동안 사용한 미세먼지 필터의 모습입니다. 먼지가 쌓인 모습이 보이시나요? 사실 사용자의 눈에는 먼지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공기청정기가 제 역할을 하는지 의문스러울때가 있는데 필터의 쌓인 먼지를 보고나니 의문이 조금 풀리네요.

 

 

필터의 교환주기

미세먼지 필터의 윗면을 보면 필터 교환주기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필터의 교환주기미세먼지 필터(붉은색)은 약 1년에 한번씩 새로 교환해주어야하고, 초미세먼지 필터(녹색)은 한달에 한번씩 세척해주면됩니다. 필터의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로 2만원대 정도로 확인되네요.

 

 

마지막으로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를 스마트폰 어플로 연동하여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어플만 다운받으면 언제 어디서나 종합청정도, 먼지농도, 냄새 등 집안의 공기상태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고, 집안 공기가 나쁘거나 필터교체 시기가 되면 스마트폰으로 미리 알려줍니다. 뿐만 아니라 전원이나 바람세기 등 리모컨처럼 제어가 가능하여 더욱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처음에는 먼지가 걸러지는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게 아니라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는 환기를 안시키면 기관지가 답답했는데 환기를 시키지 않고 공기청정기만 지속적으로 작동시켜도 나름 쾌적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죠. 필터에 먼지가 쌓이는걸보니 제대로 작동하는거 같아서 안심이 되기도 했구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쁠때는 자동으로 쾌적하게 만들어주고 냄새까지 제거해줘서 따로 컨트롤 할 필요가 없으니 편했습니다.

 

역시나 아쉬운점은 사이즈가 작아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효과를 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그 경우를 제외하고 집 청소를 하는 날이나 미세먼지가 심한날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브랜드, 성능, 디자인, 가격, AS유무 등 다른 제품과 비교해보고 고민하다가 구매한 결과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미세먼지가 나날이 심해지는 요즘, 공기청정기가 필요하다면 가성비 좋은 LG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28VEA)를 써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