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취약계층 - 추가대상, 지급시기

반응형

6차 재난지원금으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급격한 물가 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을 완화하고, 소비 여력을 높이기 위해 24일부터 지급하고 있는데요. 저소득층 약 227만 가구에 최대 100만원의 6차 재난지원금에 이어 7차 재난지원금 추가 긴급지원 방안이 조속히 추진될 예정입니다. 저소득 취약계층은 별도 신청없이 7차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목차
  •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추가대상
  • 7차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일
  •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 사용기간
    • 사용처
  • 2022 정부지원금 최신정보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추가대상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 지원 받는 한부모가정이 해당됩니다. 긴급생활지원금은 별도의 신청없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카드사 선불형 카드나 지역화폐 형태로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대상을 검토한 이후, 급여자격 또는 가구원수별로 차등 지급될 예정입니다.

 

6월 이후 저소득층 자격에 충족하는 긴급생활지원금을 받지 못한 약 5만여 가구에 대해 추가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5월 29일 이후 저소득층 자격을 보유하게 된 가누는 1인 40만원, 4인 기준 100만원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7차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일

 

1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은 지난 24일, 30일부터 각 지역별로 지급을 시작하였습니다. 매달 기초생활 생계급여와 주거급여 및 아동양육비 등을 지원받고 있는 대상자에게 현금 지원이 아닌 사후관리가 용이한 선불형 또는 충전식 카드로 지급되었는데요.

 

정부는 물가의 민생 안정은 가장 중요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2차 추경으로 신속하게 집행하기로 했습니다. 저소득층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을 포함한 취약계층 지원 2차 추경으로, 8월 중 추석 민생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여 지급할 예정입니다.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 사용기간

저소득층 약 227만 가구에 지급되었던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사용기간은 2022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만약 사용기간 내 모두 소진하지 않을 경우에는 남은 잔액은 전부 소멸되어 환불조치 받을 수 없습니다.

 

  • 사용처

이번 지원금은 급격한 물가 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므로, 일부 업종에는 사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어 현금이 아닌 카드 형태로 지원되는데요. 지역 내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사행업소 등 일부 매장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다만, 구체적인 제한 범위는 지차체별로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2022 정부지원금 최신정보
 

2022년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 금액, 사용기간, 사용처

정부가 저소득층 227만 가구에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오는 24일부터 지급되는 긴급생활지원금은 급격한 물가 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 부담을 완화하고 소비 여력을

yhk1018.tistory.com

 

2023년 기초수급자 혜택 - 생계급여 자격요건 신청자격 조회하기

국민 가구소득의 중간값이 되는 기준 중위소득이 2023년에는 올해보다 5.47% 인상됩니다. 기준 중위소득은 국민 가구소득의 중간값으로 기초생활보장제도를 비롯한 12개 부처 76개 복지사업의 수

yhk1018.tistory.com

 

전국민 코로나 생활지원비 온라인 신청방법 (+신청서류)

소득과 상관없이 지급되었던 전국민 생활지원비가 18일부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확진자 중 유급휴가비를 받지 못한경우 누구나 생활지원비를 받을 수 있었지만, 현재는 기준 중위소득 100

yhk1018.tistory.com

 

2022년 기초연금 신청 - 수급자격, 신청방법, 재산기준 (최신개정)

2022년 기초연금 신청 - 수급자격, 신청방법, 재산기준 (최신개정) 2022년 1월부터 기초연금 수급자격 선정기준액이 오를 예정입니다. 지난 30일 보건복지부는 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재

yhk1018.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