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신청 (10% 꼭 돌려받으세요!)

반응형

정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포함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복구시키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지난 3월부터 고효율 가전제품의 보급 확산 및 내수 촉진을 위해 한국에너지공단에서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업'을 시행 및 신청 접수 중에 있습니다. 가전제품을 바꾸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이번 내용을 통해 가전제품 구매 후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신청'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격적으로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까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홈페이지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지원기간 동안 에너지소비효율이 1등급인 가전제품을 구입할 경우 환급신청 절차를 통해 구매금액의 10% (최대 30만원 이내)까지 환급이 가능합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선 먼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홈페이지'를 접속해야하는데요.

 

 

각 검색포털사이트에서 '으뜸효율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또는 '으뜸효율가전 환급' 이라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가능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홈페이지에서는 환급 신청 및 사업 안내와 으뜸효율가전 대상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으뜸효율 환급대상 가전제품 조회하기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환급 신청은 물론, 신청내역 확인하기, 환급 사업안내, FAQ, 브랜드 로고 및 응용타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으뜸효율 환급대상 가전제품 조회 (바로가기)

 

 

그 중에서 '환급 대상 제품검색' 서비스를 통해 으뜸효율가전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 환급대상 제품검색

 

환급대상 제품인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품목을 선택하고 모델명을 올바르게 입력합니다. 해당 제품 조회는 참고용이기 때문에 매장 등에서 실제 효율등급라벨에 표시된 효율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품목과 모델명을 설정하고 검색을 시작하면 으뜸효율 환급대상 제품이 목록에 표시됩니다. 조회된 제품 목록은 번호, 품목, 제조사, 모델명, 모델명(유통사) 순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으뜸효율 환급대상 가전제품

 

 

 

◈ 행사 기간

 

으뜸효율 환급은 2020년 3월 23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구매를 하여야지만 신청 자격이 주어집니다. 제품을 구매를 하였을 경우 신청기간은 2020년 3월 23일부터 2021년 1월 15일까지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구매 및 신청까지 완료하였을 경우 환급기간은 2020년 4월 10일부터 20201년 2월 15일까지 환급 절차가 이루어집니다. (단, 재원 소진시 조기종료)

 

 

 

◈ 환급 금액

 

환급 금액은 구매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금액의 10%가 환급이 되고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인당 최대 30만원까지 환급이 가능합니다.

 

 

◈ 문의 사항

 

으뜸효율 환급신청 및 방법에 대해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공식 홈페이지(https://rebate.energy.or.kr/) 또는 으뜸효율 고객센터 (1670-7920) 에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으뜸효율 환급 신청하기

 

으뜸효율 환급신청은 구매자가 직접 환급신청하는 본인 신청과 본인이 직접 환급신청 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리 신청을 할 경우 신청인이 작성한 위임장, 신청인 본인 서명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① 본인 신청 : 구매자가 직접 환급신청을 진행하는 경우 (구매자신청자)
② 대리 신청 : 본인이 직접 환급 신청을 하기 어려운 경우 대리인을 통한 환급 신청. 대리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신청인이 작성한 위임장과 신청인의 본인 서명 확인서가 필요

 

 

◈ 으뜸효율 본인 환급신청

 

① 환급신청을 위해 홈페이지 좌측 중앙에 환급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② 환급 신청에서 구매자 본인이 신청할 경우 본인 신청을 클릭합니다.

 


③ 본인확인을 위해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절차를 진행합니다.

 


④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 약관 동의서를 읽어보고 동의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⑤ 환급신청 입력 전 작성 유의사항 안내를 읽어보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⑥ 신청인 정보에 구매자 본인 이름과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추가 연락처, 주소, 구입 목적를 입력하고 매장명을 선택합니다.

 


⑦ 구매매장 채널 (온라인/오프라인/홈쇼핑)을 선택하고 구매매장 정보를 입력합니다.

 


⑧ 구매 정보에 구매매장 주소와 구매제품, 제조번호, 구매금액(영수증 결제금액), 구매일자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⑨ 제품 정보에 라벨 사진(등급과 모델명, 적용기준 시행일이 모두 식별 되도록 촬영), 명판 사진(제조번호가 식별되도록 촬영), 거래내역서(구매자 성명, 모델명, 품목, 상호, 직인 서명 포함), 영수증 선택(구매금액, 구매일자, 승인번호, 사업자번호 포함)을 차례대로 업로드 합니다.

 


⑩ 환급 계좌정보에 은행명을 선택하고 계좌번호 입력 후 인증을 합니다. 모든 과정이 끝나면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환급신청 내역 확인하기

 

환급 신청이 제대로 되었는지 신청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초기 화면 우측 상단에 신청내역 확인 으로 이동합니다.

 


본인이 설정했던 제품이 맞는지 신청내역과 접수번호를 확인하고 잘못되었을 경우 신청 취소 또는 신청 수정이 가능합니다.

 

 

◈ 으뜸효율 환급 빨리받는 방법

 

 

 

◈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 이벤트 (20.5.25 ~ 20.6.5)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사업 앱을 다운받은 총 1,000명의 사용자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커피를 증정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5월 25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합니다.

 


이상 오늘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및 대상 안내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환급 기간동안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모든 온·오프라인 매장 (단, 렌탈·중고 구매는 제외) 에서 구매한 가전제품의 효율등급 라벨 및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온라인 홈페이지에 첨부하여 신청하거나 한국에너지공단 고객센터(1670-7920) 를 통해 대상 품목, 환급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