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사용처 (+카드 포인트 잔액조회)

반응형

2023 교육급여 사용처 잔액조회 확인하세요.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저소득 가구 자녀의 학습결손 및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수급학생에게 학습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급여는 3월 2일부터 신청을 시작하였는데요. 올해 교육활동 지원금은 지난해 대비 20% 이상 인상된 금액입니다.

 

목차
  • 학습특별지원금 사용처
  • 카드 포인트 잔액조회
  • 학습특별지원금 신청기간
    • 지급시기
    • 지원대상
  • 2023 정부지원금 꼭 신청하세요!

 

교육급여 포인트 사용처

교육급여 포인트 이용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교육급여를 지급받은 경우 대부분의 업종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드사 세부 업종분류 방식이나 가맹계약 등록 업종 상태 등으로 카드사별로 사용처가 일부 다를 수 있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바우처 이용 카드사에 직접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카드 포인트 잔액조회

교육급여 카드 포인트 잔액조회 하세요. 포인트 사용현황은 각 지급기관(카드사 또는 간편결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가능 발급사는 신한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비씨카드, 우리카드, 농협카드 등이 있는데요. 아래 홈페이지에서 해당 카드사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급기관 홈페이지 지급기관 홈페이지
신한카드 바로가기 현대카드 바로가기
국민카드 바로가기 롯데카드 바로가기
삼성카드 바로가기 비씨카드 바로가기
농협카드 바로가기 하나카드 바로가기
우리카드 바로가기    

지원금 사용 시, 신청자 본인 휴대폰으로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를 통한 사용내역 및 잔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취소 등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시점에 따라 실제 잔액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2023년 3월 2일(목)부터 2024년 6월 28(금)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기간은 '사전등록'과 '본 신청'으로 구분하여 운영하는데요. 사전등록 기간은 2023년 3월 2일(목)부터 3월 20일(월)까지이며, 본 신청기간은 2023년 3월 29(수)부터 2024년 6월 28(금)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지급시기

기존 교육급여 수급 가정이 '사전등록' 기간 중 바우처 신청을 완료한 경우에는 2023년 3월 중 카드바우처 포인트가 우선 배정될 예정입니다. 본 신청기간 내에 신청이 완료될 경우에는 2~5일 이내로 카드바우처 포인트가 배정될 예정입니다. 다만, 선불카드 방식 선택시 별도 배송 및 본인수령 확인기간이 소요됩니다.

 

사용기간은 2024년 8월 31일까지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고, 만약 기간 내 사용하지 못할 경우 남아있는 잔여 포인트 및 쿠폰은 모두 소멸됩니다.

 

지원대상

신청자격은 교육급여 수급 학생 본인(만 14세 이상)과 학부모 등 대리인(교육급여 신청인, 주민등록정보상 세대주 또는 성인 세대원)이 대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은 교육급여 수급 학생 본인(만 14세 이상)과 학부모 등 대리인(교육급여 신청인, 주민등록정보상 세대주 또는 성인 세대원)이 대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023 정부지원금 꼭 신청하세요!

 

2023 에너지바우처 난방비 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난방비 신청을 위해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국적인 한파와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난방비가 큰 폭으로 오르면서, 저소득 가구는 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에너지 부담을 덜

yhk1018.tistory.com

 

2023 전국민 에너지 물가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시기

2023 전국민 에너지 물가지원금 지급받으세요. 최근 난방비 폭탄을 맞은 서민들의 에너지 비용 부담 감소를 위해 '전국민 에너지 물가지원금'이 지급될 계획입니다. 이번 물가 지원금은 고물가

yhk1018.tistory.com

 

2023년 부모급여 소급적용 100만원 언제부터일까?

2023년도 정부 예산안에 따르면, 만 0세 아동을 키우는 가구에는 월 70만원, 만 1세 아동을 키우는 가구에는 월 35만원의 부모급여를 지급합니다. 올해 영아수당 명목으로 만 0~1세 아동에게 월 30만

yhk1018.tistory.com

 

2023 무주택 청년월세지원 대상자 신청방법 - 각 지역별 총정리

2023년 무주택 청년들을 위한 주거분야 민생안정 대책의 후속조치로 청년월세지원 신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년월세 특별지원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yhk1018.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