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호 태풍 바비경로 예상 (실시간 확인)

제 8호 태풍 이름바 바비(BAVI)가 우리나라를 강타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수선한 가운데 8호 태풍 바비까지 한반도를 통과할 예정이라 국민들의 걱정은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8호 태풍 바비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8호 태풍 바비(BAVI) 란?

 

제 8호 태풍 바비(BAVI)라는 이름은 베트남에서부터 알려진 이름인데요. 베트남 하노이 바비현 인근에 있는 석회암 산맥인 '바비산맥'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바비산맥은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산맥은 아니지만 딴비엔봉이라는 가장 유명한 봉우리가 존재하고, 베트남 정령으로 '산의 영주'라고 불리우는 생태 관광지역입니다.

 

8호 태풍 바비경로 예상

기상청은 지난 25일 8호 태풍 바비가 북위 30도 근방인 제주 서귀포 남서쪽 약 40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12km의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26일 오후에는 제주도 서쪽 해상을 중심으로 지나갈 것으로 보이고, 26일 밤~27일 새벽까지 서해상을 따라 북상하다가 27일 새벽 5시에서 6시 사이 북한 황해도 부근 연안을 통과할 것으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8호 태풍 바비경로 예상

태풍의 중심기압 955hPa, 강풍반경 약 370km, 최대순간풍속 시속 144km, 초속 40m의 어마어마한 강도로 북상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원래 태풍은 저기압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중심기압 수치가 낮을수록 세력이 크다고 합니다. 최대풍속초속 40m 이상일 경우에는 무거운 물건이 날아가고, 사람이 걷지 못할 정도의 위력입니다.

 

8호 태풍 바비경로 예상

지난 2003년 9월 발생했던 제14호 태풍 '매미'는 우리나라 역대 가장 강력하고 막대한 피해를 주었던 태풍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태풍 매미는 최대순간풍속 초속 60m의 엄청난 위력으로 한반도에 상륙해 경상북도를 중심으로 심각한 피해를 일으킨 태풍입니다. 매미라는 태풍의 이름은 곤충 매미에서 온 이름이며, 북태평양 서부에서 발생한 열대성 저기압이라고 합니다.

 

 

 

8호 태풍 바비경로 확인하기

 

8호 태풍 바비는 이번 달 26일부터 27일 사이 서해안을 중심으로 약 50~100km 반경에 부근에서 서해상을 따라 북상할 것으로 관측되는데요. 때문에 우리나라는 태풍 우측인 위험반원 안쪽으로 위치하게 됩니다.

 

8호 태풍 바비경로 예상

이 기간동안 태풍 바비의 강풍반경이 약 420km 정도로 관측되면서 서울과 경기를 비롯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산, 제주 등 대부분 지역에 강한 비바람이 몰아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태풍 바비경로와 매우 근접한 제주도를 포함하여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비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되니 각 지역에서는 미리 안전에 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8호 태풍 바비경로 예상

제주도의 경우 25일 저녁부터 27일 새벽 사이에, 서해안은 26일 저녁부터 27일 사이 최대순간풍속 시속 144~216km (초속 40~60m)의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관측되고, 그 외 서울과 경기도를 비롯한 충청도와 전라도 등 서쪽지역, 그리고 대구를 비롯한 경상남도는 26일 저녁부터 27일 사이 최대순간풍속 시속 126km 초속 35m 이상의 강력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됩니다.

 

8호 태풍 바비경로 예상

현재 천리안위성 2A호가 25일 오후 9시 촬영한 8호 태풍 바비의 눈이 관측 될 정도로 세력이 확장되면서 고수온역인 제주도로 북상하고 있는데요. 강풍반경 420km를 넘어서는 강력한 위력의 태풍으로, 오른쪽 위험반원에 위치한 우리나라 전역이 태풍 바비의 반경안에 포함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특히 제주도와 남해한 서해도서와 서쪽 지방은 다른 지역에 비해 피해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태풍 바비 예상강수량 확인하기

기상청은 태풍 바비로 인한 비바람이 상당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많은 양의 비구름을 몰고 북상하는 바비는, 최대 500mm 이상의 강한 바람과 함께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27일 사이 제주와 전라도, 지리산 부근에 100~300mm 정도, 경남 남해안과 경북 서부내륙, 서해 5도의 경우 50~150mm 정도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 서울과 경기를 비롯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경남 지역 등에는 약 30~100mm 정도의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13호 태풍 링링은 지난 2019년 바비와 비슷한 이동경로와 강도를 보였고, 2012년 한반도를 강타했던 제15호 태풍 볼라벤은 링링과 비교해 보았을 때 태풍 바비의 강풍반경이나 풍속이 어느 때보다 위력이 대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링링과 볼라벤은 이번 태풍과 비슷한 이동경로인 제주 서쪽을 통과하여 서해상으로부터 북상해 북한 황해도 연안을 통과하였는데요. 그 당시 제13호 태풍 링링은 재산피해 334억원과 3명의 사상자를 일으켰고, 제15호 태풍 볼라벤은 링링보다 더욱 심각한 6365억원의 재산피해와 11명의 사상자를 일으키며 막대한 피해를 주었습니다.

 

 

 

8호 태풍 바비 실시간 정보

 

8호 태풍 바비경로와 태풍강도, 예측경로를 보다 자세히 확인하려면 정부에서 운영하는 기상청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그럼 태풍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상청 홈페이지로 이동해보겠습니다.

 

 

검색포털사이트에 '기상청 태풍'이라고 검색하면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해주는 태풍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기상청 날씨누리 태풍정보' 사이트에서는 현재 태풍의 예상경로, 위치, 기압, 풍속, 강도, 진행방향, 영상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기상청 날씨누리 태풍정보' 사이트로 이동하여 8호 태풍 바비의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상청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기상청 날씨누리 태풍정보(바로가기)'로 접속하면 8호 태풍 바비의 이동경로 및 진행상황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나와있는 표는 기상청에서 26일 01시 00분의 발표한 자료이며, 태풍 바비의 진행일시, 중심위치, 중심기압, 최대풍속, 강풍반경, 폭풍반경, 태풍강도, 진행방향, 이동속도, 70% 확률 변경 등 확인 가능합니다. 

 

 

8호 태풍 바비경로 예상

이 태풍은 48시간 이내에 온대저기압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며, 태풍 바비의 이동경로 및 정보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8호 태풍 바비의 이동경로를 예측하였으며, 정확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8호 태풍 바비경로 예상

 


이상 오늘은 8호 태풍 바비경로 예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각 지역에서는 태풍이 빠른 속도 북상하고 있는만큼 창문과 비닐하우스, 간판, 지붕 등 강풍에 취약한 시설물을 고정하고 불필요한 외출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심각한 피해가 예상되는 제주도와 서쪽지역은 태풍에 대한 대비를 단단히 해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