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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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18일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방문)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원칙적으로 오프라인 신청은 주민등록상 세대주 본인이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센터를 방문 신청해야 하지만 지급 방식에 따라 세대원이나 대리인이 세대주를 대신하여 대리 신청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긴급재난지원금 위임장 및 양식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볼까요?

 

 

 

선불카드 대리신청시 위임장 필요

 

■ 온라인 신청

 

5월 18일(월) 오전 09:00 부터 해당 지자체별 별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대상자 조회 및 신청서를 입력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지급준비 완료 통보 후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지정된 지역금고 은행을 방문하여 수령 가능합니다.

 

선불카드 온라인 신청은 세대주 본인 신청 후 세대원·대리인이 세대주 출생년도 요일에 맞춰 본인 신분증과 위임장(*위임장 양식은 페이지 아래 별도첨부) 을 작성하여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방문 수령시 준비물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분증 지참 (대리인 수령의 경우에는 위임장 지참)
☞ 대리수령 가능날짜 : 위임하는 세대주 출생년도 요일 기준으로 대리수령 가능

 

세대주 신청 및 수령을 원칙으로 하며, 세대원과 대리인은 수령만 가능

 

 

■ 오프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과 마찬가지로 5월 18일(월) 오전 09:00 부터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준비 완료시 현장에서 즉시 지급되며, 만약 준비가 완료되지 않았을시 완료 통보 후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지역금고 은행을 재방문하여 지급받아야 합니다.

 

선불카드 방문신청은 세대원·대리인이 세대주 출생년도 요일에 맞춰 본인 신분증과 위임장(*위임장 양식은 페이지 아래 별도첨부)을 작성하여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 방문신청 준비물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분증 지참 (대리인 신청의 경우에는 위임장 지참)
☞ 대리신청 가능날짜 : 위임하는 세대주 출생년도 요일 기준으로 대리신청 및 수령 가능

 

세대원과 대리인은 방문신청 하여 신청 및 수령 가능

 

 

 

긴급재난지원금 위임장 양식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앞서 설명했듯이 세대주 기준으로 신청 가능하며, 선불카드 방문신청의 경우 관할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세대주와 세대원·대리인 모두 신청과 수령이 가능한데요. 다만,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대리인이 방문할 경우에는 신분증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세대주 관련 위임장 양식은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신분증과 함께 지참하여 근처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

긴급재난지원금 위임장 및 이의신청 양식.hwp
0.09MB

 


이상 오늘은 긴급재난지원금 위임장 안내 및 양식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용·체크카드로 신청하는 경우 세대주 본인이, 본인 명의 카드로만 신청하고 충전금을 받을 수 있으며, 선불카드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세대주 및 대리인 모두 가능하지만 대리인은 신분증과 함께 위임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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