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시게임] 탱크키우기 DIEP.IO(다이피오) 총정리

반응형

오늘은 플레시 게임을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바로 DIEP.IO(다이피오) 라는 일명 탱크키우기 게임입니다. PC버전 플레시게임으로 장르는 [슈팅/서바이벌] 이고 우리에게 익숙한 지렁이키우기, 세포키우기 게임과 비슷하죠. 

 

탱크키우기 DIEP.IO 다이피오 [플레시게임]

탱크로 맵 안을 돌아다니며 주변에 작은 도형을 깨서 경험치를 얻고 업그레이드하여 다른 플레이어들과 겨루는 게임인데 게임 자체가 워낙 간단하고 중독성있어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DIEP.IO 일명 탱크키우기 게임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게임 조작방법

 

게임을 시작해보면 아시겠지만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방향키W, A, S, D 또는 ↑, ←, ↓, → 로 움직이고 대포는 마우스 왼쪽버튼 또는 스페이스 발사하면 됩니다.

 

[단축키]

  • E 키를 누르면 auto fire: on 모드로 자동발사되며, 한번 더 누르면 off 모드가 되어 꺼짐
  • C 키를 누르면 auto spin: on 모드로 자동회전되며, 한번 더 누르면 off 모드가 되어 꺼짐
  • 숫자키 1 ~ 8 번을 눌러서 스탯을 찍을 수 있습니다.
  • Y 키를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탱크 전직 종류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Y 키를 누르면 보이는 탱크 전직 종류

 

 

 

게임 모드

 

게임 모드는 총 8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개인전과 팀전을 포함하여 아래 다양한 모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FA 모드 : 개인전 모드입니다.

 

 Tag 모드 : 상대팀의 탱크를 부수면 리스폰 될 때 자신의 팀으로 변합니다. 모든 탱크를 자신의 팀으로                 만들면 승리합니다.

 Maze 모드 : 미로처럼 장애물이 있는 개인전 모드입니다.

 

 Sandbox 모드 : 치트키처럼 단축키를 사용해 탱크를 마음대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 단축키 : K = 레벨업, ;(쉼표) = 무적, O(영문) = 자폭, \ = 탱크 레벨업

 Domination 모드 : 타워 점령전 모드입니다. 적의 타워를 한번 부수면 중립, 두번 부수면 우리팀으로 바뀝니다. 모든 타워를 자신의 팀으로 만들면 승리합니다.

 Survival 모드 : 인원이 줄어들거나 일정시간이 지나면 맵이 좁아지고 최종 1인만 생존할 수 있습니다.

 

 2 Teams 모드 : 2 팀으로 나누어서 대전하는 모드입니다.

 

 4 Teams 모드 : 4 팀으로 나누어서 대전하는 모드입니다.

 

 

 

게임 시작

 

탱크키우기 다이피오 게임을 바로 시작해주세요.

 

✅ 다이피오 바로 시작하기

 

 

게임을 시작하려면 사이트에 DIEP.IO 라고 검색하고 클릭하면 게임이 바로 시작됩니다. (주소창에 한글로 다이피오 말고, 영문으로 DIEP.IO 이라고 검색하셔야 게임이 실행됩니다)

 

▲ DIEP.IO 게임을 시작하기 전, 자신의 닉네임을 영어 또는 한글로 적어주면 됩니다.

 

▲ 닉네임을 설정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화면과 같이 나오는데 처음하시는 분들을 위해 알기 쉽게 표시해 놓았습니다.

 


그중에서 우리가 중요하게 봐야할 것은 스탯입니다. 게임 왼쪽 하단에 표시되어 있는 스탯은 전투를 하는데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벨업을 할 때마다 스탯이 주어지는데 처음에는 1레벨만 올려도 스탯을 올릴 수 있지만 나중에는 2, 3레벨마다 하나씩 줍니다. 갈 수록 스탯을 올리기 힘들어지죠. 스탯을 빨리 올려야 게임에서 승리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1. Health Regen : 체력 회복속도

2. Max Health : 최대 체력

3. Body Damage : 방어력 증가

4. Bullet Speed : 대포 공격속도

5. Bullet Penetration : 관통력

6. Bullet Damage : 대포 데미지증가

7. Reload : 재장전속도

8. Movement Speed : 이동속도

 

 

 

경험치를 쌓아 레벨을 올리려면 맵에 나타나는 도형들을 대포로 부수면 됩니다. 도형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각각 도형의 체력과 경험치가 다릅니다. 

*도형 체력과 경험치(높은 순서대로)

오각형 > 세모 > 네모 (3종류)

 

 

 

 

 

 

 

 

 

게임에서 패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스코어 점수, 최종 레벨, 생존 시간이 표시되며 어떤 플레이어한테 죽게되었는지 나를 죽게한 플레이어 닉네임까지 표시됩니다.

 

 

탱크 레벨과 업그레이드 과정

 

탱크 레벨은 45가 최대이며, 총 3번 레벨 15, 레벨 30, 레벨 45가 되면 탱크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탱크 종류는 트윈, 스나이퍼, 머신 건, 플랭크 가드 총 4 종류입니다.

 

 


이상 DIEP.IO(다이피오) 탱크키우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플레시 게임으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했는데요. 게임 모드와 탱크 종류가 다양해서 가끔 시간나면 한번씩 해도 재밌을거 같습니다. 게임 사양이 높거나 조작이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들도 컴퓨터 하시다가 생각날 때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