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시장은 하루가 멀다 하고 다양한 신작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 모바일 게임순위에도 변동이 있는데요. 요즘에는 워낙 모바일 게임 퀄리티도 높아지고 다양한 게임들이 나오기 때문에 한 가지를 선택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인기있는 모바일 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기 모바일게임 살펴보기
10. 바람의나라: 연
인기 모바일 게임순위 10위는 바람의나라 연이 차지하였습니다. 1996년 처음 선보인 pc온라인 게임 '바람의나라' 특유의 조작감과 감성, 전투의 묘미를 그대로 재현했는데요. 지난 7월 15일 공식 출시한지 하루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을 기록했고, 20일 여 일만에 3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하였습니다.
모바일과 태블릿으로 즐길 수 있고 한손으로 플레이하고 싶을 땐 가로모드, 두손으로 제대로 플레이하고 싶을 땐 세로모드로 조절 가능합니다. 게임모드는 1:1모드, 3:3모드, PVP 모드 원하는 모드를 골라 팀으로 또는 플레이어끼리 대결을 펼칠 수 있습니다. 랭킹이 반영안되는 친선모드로 훈련을 하고, 제대로 준비가 된 상태에서 랭킹 모드로 자신의 랭킹을 올릴 수도 있죠.
바람의나라 연 직업은 전사, 도적, 도사, 주술사 총 4종류 중 한 가지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사는 강인한 체력과 비교적 낮은 레벨에서도 다양한 스킬을 구사하며, 근거리 공격이 가능합니다. 도적의 경우에도 근거리 공격이 가능하고 뛰어난 민첩성과 한 번의 타격으로 적에게 높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사는 직업 특성상 원거리 스킬이 가능하고, 초반에 레벨업이 느릴 수도 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높은 생존력과 부활능력으로 제대로 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주술사도 마찬가지로 원거리 스킬을 사용하고, 팀플 사냥은 물론 1인 사냥에서도 적에게 충분한 데미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힐과 데미지, 광역 사냥 등 만능 사냥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저들에게 손꼽히는 직업입니다.
9. 기적의 검
인기 모바일 게임 순위 9위는 기적의 검이 차지하였습니다. 중국의 '4399코리아'가 제작 및 배급한 기적의 검은 2019년 9월에 출시한 RPG 모바일 양산형 게임입니다. 원본 이름은 '영향수호'이며 한국에 들어오는 과정에서 '기적의 검'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성장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성령/ 신병/ 마법진/ 신수 등 다채로운 육성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 게임들이 그러하듯 자동사냥이 가능하지만 스토리가 부족하고, 퀄리티가 떨어지는 등 사람들의 호불호가 갈리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스터트롯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영탁'이 광고 모델로 발탁되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8.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인기 모바일 게임 순위 8위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차지하였습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주)넥슨코리아'에서 제작하였으며,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모바일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4년 6월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가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큰 인기를 누렸고, 출시 16년이 지난 지금도 PC방 이용 순위 10위권 안팎을 유지하며 장수하는 대표적인 레이싱 게임입니다.
게임 한 판에 3분정도 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 출시 직후부터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리니지를 포함한 MMORPG 장르가 점령한 모바일 매출 상위권을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얼마나 유지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7.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인기 모바일 게임 순위 7위는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이 차지하였습니다. 넷마블에서 제작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모바일 MMORPG 게임으로, 원작 블레이드 앤 소울의 정식 후속작입니다. 2019년 블레이드 앤 소울에 이어 야심차게 출시하였는데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고품질 3D 그래픽으로 원작 '블레이드&소울'의 아트 스타일을 재현하고, 특유의 연계무공과 합격기 중심 조작체계를 모바일에서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할 때, 두 가지 등급(버전)이 있으니 해당 버전(등급)에 맞게 다운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6. 라이즈 오브 킹덤즈
인기 모바일 게임 순위 6위는 라이즈 오브 킹덤즈가 차지하였습니다. 중국 릴리즈 게임즈가 제작하였으며, 2019년 9월 3일 국내 정식 서비스가 출시된 전략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클래시 오브 클랜'이나 '로드 모바일' 등과 같은 전략/육성 게임의 구조를 가지고 있죠.
도시 육성 및 여러 시대와 문명들을 걸쳐 활약했던 실존 위인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사령관을 중심으로 자신의 군대를 직접 파견하여 상대방 군부대와 전투가 진행되는 전투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원하는대로 적군을 공격 또는 후퇴 시킬수 있고, 각 사령관들의 스킬에 따라 플레이스타일이 달라지며, 한 사람당 최대 5개의 군대를 파견할 수 있어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습니다.
5. 세븐나이츠2
인기 모바일 게임 순위 5위는 세븐나이츠2가 차지하였습니다. 세븐나이츠2는 넷마블에서 출시한 MMORPG 게임으로, 2020년 11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이전 넷마블의 모바일 '세븐나이츠'의 정식 후속작이며, RPG에서 MMORPG로 변경되었습니다.
세븐나이츠2에는 전작의 주요 인물들이 등장하는데요. 탱커, 딜러, 힐러라는 정석 조합을 구성하고, 가장 기본적으로 4명이 전투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액션감은 자연스러우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자체 모션 캡쳐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스턴트 배우를 활용하여 이동이나 전투 등을 따왔기 때문에 보다 실감나는 전투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3위와 4위는 각각 리지니M, 리니지2M
인기 모바일 게임순위 3, 4위는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차지하였습니다. '(주)엔씨소프트'는 2017년 6월 21일 MMORPG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M을 출시하였고, 출시된 지 2년 반만에 다시 리니지2M으로 돌아왔습니다. 광고에서도 한 아이가 엔씨소프트 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리니지2M이 언제 나오냐고 물어보는 장면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리니지2M은 다른 MMORPG 모바일 게임과는 다르게 직업을 선택하는게 아니라 독특하게도 종족을 선택하면서 시작하게 됩니다.
종족은 휴먼, 엘프, 다크엘프, 오크, 드워프로 나누어져 있죠. 각 종족마다 선택 가능한 무기가 다르고 선택한 무기에 따라 시작 클래스가 결정됩니다. 이렇게 결정된 클래스는 특정 레벨이 되면 상위 클래스로 전직할 수 있으며, 소환이나 합성 등으로 획득한 클래스로도 전직할 수 있습니다.
2.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인기 모바일 게임순위 2위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차지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6월 출시한 오딘은 북유럽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한 모바일 MMORPG 게임인데요. 리니지를 제치고 국내 게임 최대 흥행을 하며, 역대급 매출을 일으켰습니다.
최근 업데이트한 월드 던전은 동일 서버군 길드끼리 경쟁하는 최초의 서버간 경쟁 컨텐츠이며, 각 서버마다 최대 6개의 길드가 참여 가능합니다. 최종 우승을 거머쥔 길드에게는 신화등급과 전설등급의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현재 가장 인기있는 모바일 게임
1. 리니지W
인기 모바일 게임순위 1위는 엔씨소프트가 새롭게 선보인 리니지W가 차지하였습니다. 11월 4일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출시 후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초반부터 흥행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12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북미와 남미, 유럽 등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리니지W는 글로벌 원빌드로 서비스되는데요. 실시간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 시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권역별 서비스를 기획하면서 맞춤형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존 리니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이용자들과 함께 국가의 제한없이 하나의 서버에서 상호작용 하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IT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나비 업그레이드 (0) | 2020.02.15 |
---|---|
U+ 알뜰모바일 요금제 비교와 할인 (0) | 2020.01.20 |
빅스비 사용법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0) | 2020.01.03 |
구글 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음 해결방법 5가지 (0) | 2019.12.29 |
최신버전 무료로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방법 (8) | 2019.12.25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