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페이 가맹점 (사용처)

반응형

부천페이 가맹점 (사용처)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를 복구시키고 활성화 복원을 위해 경기도와 정부는 물론 부천시도 모든 시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히였는데요. 재난기본소득은 신용카드 또는 부천 지역화폐 '부천페이' 로 지급이 된다고합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부천 지역화폐 '부천페이' 에 관심이 쏠리면서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천 지역화폐 '부천페이' 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부천페이 가맹점 (사용처)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천 지역화폐 '부천페이' 란?

 

'부천페이' 는 부천 지역화폐로써 부천시가 발행하고 부천 내에서만 사용가능한 지역사랑상품권입니다. 부천의 자금이 역외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여 관내 유통을 증가시켜 소상공인의 매출액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부천페이 사용/제한 가맹점

 

부천페이를 사용할 때, 아무리 체크카드처럼 이용이 가능하다고해도 사용가능한 매장과 사용제한이 되는 매장을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부천페이 뿐만 아니라 경기도 내에 모든 지역화폐는 사용가능 매장과 제한매장이 일정하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매장에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부천페이 사용가능 업소

 

부천페이 사용가능 매장은 부천시에 사업자 등록을 한 연매출 10억원 이하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전통시장의 경우 연매출 10억원 이상 매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① 부천시 사업자등록을 한 연매출 10억원 이하 업소
② 일반 음식점, 동네슈퍼, 소상공인 (자영업자) 업체, 전통시장
③ 카페, 편의점, 미용실, 병원, 약국, 학원 등
④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대부분의 영업소

 

※ 전통시장의 경우, 연매출 10억원 이상 매장도 사용가능

 

 

 

 

◆ 부천페이 사용제한 업소

 

대형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 / 쇼핑센터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등) / 백화점 (롯데백화점, NC백화점 등) / 사행성 게임업, 유흥업소 / 부천시에 본점을 두지 않은 법인 사업자의 직영점 / 준대규모점포 (롯데쇼핑(주)롯데슈퍼, 롯데마켓 999,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GS슈퍼마켓) / 영화관, 주유소 및 가스 충전소 / 창고형 대규모 잡화점 (예 : 다이소 등) / 전문재화용역 서비스업 (법무, 회계, 세무, 금융보험, 채권추심, 신용조사) / 귀금속매장 / 골프장 (스크린골프장 및 연습장은 제한업종 아님) / 관공서에서 운영하는 시설 / 종교시설

 

 

 

부천페이 혜택

 

부천 지역화폐를 사용하면 신용카드와 달리 지역화폐만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재난기본소득을 지급받으면 신용카드보다 부천 지역화폐를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 혜택은 '소비자''가맹점' 모두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부천 지역화폐 소비자 혜택

 

> 일반구매 인센티브 (명절* 10%, 평상시 6%)

* (설) 2020. 1. 1. ~ 1. 31 / (추석) 2020. 9. 1. ~ 9. 30
(예시) 2020년 1월 50만원 구매시 5만원(10%) 인센티브 제공(총 55만원 사용가능)

> 소득공제 30%가 있으며 카드 연회비 무료입니다.



◆ 부천 지역화폐 가맹점 혜택

 

> 가맹비 없음 (별도 가입 필요없음)

> 새로운 수요층 확보로 시민들의 방문이 증가하여 매출이 증가합니다.

> 정책수당(청년기본소득, 산후조리비) 등이 부천페이로 지급합니다.

 

※ 기존 IC카드(신용카드, 체크카드) 단말기가 설치되어 운영중이면 현재와 동일하게 카드결제 받는 것처럼 하시면 됩니다.

 

 

 

부천페이 가맹점 (사용처)

 

부천페이 가맹점 (사용처)을 찾으려면 '경기 지역화폐 홈페이지' 를 이용하면됩니다. '경기 지역화폐 홈페이지' 에서는 경기지역화폐 소개와 지역화폐 종류, 가맹점 신청, 가맹점 찾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 '경기 지역화폐' 라고 검색하면 '경기 지역화폐' 홈페이지 주소가 뜹니다. 그럼 바로 이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지역화폐'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보시는 것과 같이 경기지역화폐, 재난기본소득 신청, 가맹점 찾기,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4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 중 '가맹점 안내' 항목에서 '가맹점 찾기' 로 이동합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에서는 경기지역 내에 있는 모든 시·군 지역화폐 사용처,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군을 선택하고 상호명을 입력하면 설정한 지역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 가맹점의 상호명은 물론, 주소와 업종,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는 경기지역화폐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확인 가능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부천페이 가맹점 (사용처)

조회하기

 

 

부천페이 가맹점 (사용처) 바로가기

 


이상 오늘은 부천페이 가맹점 (사용처)를 알아보았는데요. 부천 지역화폐인 '부천페이' 는 코로나19로 인한 부천지역의 골목상권을 빠르게 회복시키기 위해 사용 기한을 3개월로 제한하고 있으니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재난지원금으로 지급받은 금액을 기한 내에 사용하지 못한다면 부천시로 다시 반환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