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말라야 핑크소금 효능 및 활용법

화학조미료나 화학 성분에 대한 반감이 커지면서 천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주로 조미료 용도로 사용되었던 소금이 살균 효과를 내는 대체재로 떠오르면서 단순한 식품 용도의 조미료를 넘어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에 쓰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히말라야에서 난다는 '히말라야 핑크소금'이 인기입니다. 분홍빛을 띠는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최근 몇 년 사이 '프리미엄 소금'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고가 소금의 대명사가 되었죠. 현재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마트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도 요즘 히말라야 핑크소금으로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하고 있는데 소금으로써의 역할은 물론 건강에도 좋다하여 꾸준히 구입하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히말라야 핑크소금이 정확히 무엇'인지, '히말라야 핑크소금 효능', '히말라야 핑크소금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이란 ?

 

히말라야 핑크소금 2억 5000만년 전, 히말라야 산맥이 만들어질 때 땅위에 갇힌 바닷물이 증발되며 돌처럼 단단하게 굳은 소금인 ‘암염’이라고합니다. 일반적인 암염이 무색 투명한 것과 달리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철분, 아연을 비롯한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반투명한 분홍빛을 띄죠. 이러한 특성 때문에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다른 소금보다 건강한 소금이라고 주장하는 의견이 있습니다.

 

핑크솔트의 또 다른 특징은 미세 플라스틱으로부터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최근 바닷물은 인간이 버린 플라스틱으로 오염이 되어버렸죠. 요즘의 바닷물로 만들어진 소금이라면 미세 플라스틱 오염으로 인한 위험성을 완벽하게 배제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와 달리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플라스틱이 존재하지 않던 2억 5000만년 전의 바닷물이 증발해 만들어져 미세 플라스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효능 및 장점

 

 

히말라야 핑크소금 장점확인

 

1. 자연 그대로의 소금을 수작업으로 직접 채취하여 깨끗하며, 첨가물이 별도로 들어가지 않아 유통기간이 없습니다.

 

2. 지각변동에 의해 지금 히말라야 산으로 융기되면서 생긴 소금으로 여러가지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3. 천연 소금이라 별도 간수를 빼지 않아도 되고 일반 소금보다 짠맛은 덜하고 단 맛이 나기 때문에 모든 요리에 잘 어울리고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 효능확인

 

1. 히말라야 핑크소금에는 다양한 종류의 미량 원소가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사람의 몸에 흡수되면 조직의 체액 수치를 조절하는 기능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핑크소금에 함유된 무기질은 체내의 자연적인 PH를 회복하고 염증반응 및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3. 핑크소금은 세포 산소를 공급하고 근육을 강화시키며, 뇌가 최적의 기능을 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4. 핑크소금의 영양소는 장내 박테리아 세균종을 강화시켜주고 몸에서 필요하지 않은 노폐물을 분리하고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5. 핑크소금에 함유된 무기질은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고 심박수를 안정화 시켜주기 때문에 고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독소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핑크소금 활용법 바로이것!

 

 각종 요리

 

간수가 전혀 없는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쓴맛 없이 깔끔하게 요리의 간을 맞추는데 아주 좋습니다. 또한 옥수수, 팥죽,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단맛이 나는 음식에 약간 첨가하게 되면 단맛을 한층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장 담그기 

 

히말라야 핑크소금으로 장(된장, 고추장, 간장 등)을 담그면 쓴맛이 없고 담백하며 감칠맛이 살아납니다. 메주 4장에 물 20리터와 핑크소금 2kg을 사용하면 가장 적당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배추김치, 동치미 등 각종 김치를 담글 때에도 핑크소금을 사용하면 감칠맛과 자연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요리 뿐만 아니라 피부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각질제거나 여드름 등 피부 질환을 개선시킬 수 있죠. 마사지 크림을 적당량 손바닥에 덜어내고 핑크소금을 2/1~1 티스푼과 함께 충분히 섞어 얼굴에 마사지 하듯 펴 발라줍니다. 이 때,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어야 합니다.


피로회복 및 근육통 개선 

 

핑크소금을 활용하면 피부개선과 함께 피로회복, 근육통, 노폐물 배출,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일반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고 핑크소금을 100~200g정도 넣고 잘 녹여줍니다. 약 20분 정도 몸을 담그고 편히 휴식을 취합니다. 그리고 깨끗한 물로 몸을 충분히 헹구면 되는데 이는 독소 및 노폐물 배출에 좋으며 근육통 개선, 아토피 피부, 아기 피부,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피의 각질 및 머릿결 향상

 

머리에 샴푸를 하여 충분히 거품을 만들어 냅니다. 샴푸 거품이 있는 상태에서 히말라야 핑크소금을 밥숟가락 1번 정도 덜어내어 두피에 잘 뿌려줍니다. 핑크소금이 뿌려있는 상태가 되면 두피 구석구석 마사지 한 후 깨끗하게 헹구어 냅니다. 이는 두피의 각질, 비듬 제거, 머릿결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 오늘은 히말라야 핑크소금 효능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리 뿐만 아니라 피부관리 등 일상 생활용품으로 익숙한 재료 중 하나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히말라야 핑크소금이 포함된 치약을 사용하고 있는데 색도 이쁘고 나름 잘쓰고 있습니다. 히말라야 소금맛 꼬북칩도 인기가 있다고하네요. 이처럼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변신은 어디까지 인지 궁금하고 앞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산균 효능 자세히 알아보자  (0) 2020.01.31
올리브유 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0) 2020.01.08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0) 2020.01.0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