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초간단 해결

반응형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본인도 모르게 마우스패드를 건드릴 때가 있습니다. 저 역시 포스팅을 위해 노트북을 구매해서 사용중인데요. 대부분 무선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가끔 타이핑을 하다가 마우스패드에 손이 닿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니 딱히 마우스패드 기능이 필요없기도 하고 중요한 작업을 하다보면 이것마저도 굉장히 신경이 쓰이게 되죠.

 

그렇다면 문제를 해결해봐야겠죠?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하는 몇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럼 사진으로 자세하게 어떻게 마우스패드 잠금을 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삼성 노트북9 lite 이고 윈도우10 버전입니다.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 첫번째 방법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첫번째 방법은 아주 간단하며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요즘 사용하는 노트북에는 보통 키보드 자판에서 바로 설정할 수 있는 단축키가 있습니다. 단축키를 이용하면 화면밝기, 음량조절, 스크린샷 등 다양한 설정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죠. 첫번째 방법도 키보드 자판에 있는 단축키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 자판에 [Ctrl], [윈도우 모양] 버튼 사이에 있는 [Fn]키와 [F5]키를 눌러주면 "[Fn] + [F5]" 마우스 패드 잠금을 한번에 해결 가능합니다.

(참고) 각 제조사마다 키보드 자판의 배열이 조금씩 다를 수도 있으니 잘 확인해 주시기바랍니다. [Fn]키는 모두 동일하며 키보드 자판 상단 [F1] ~ [F12] 중 마우스패드 모양의 버튼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 두번째 방법

 

마우스패드 잠금 두번째 방법은 [시작]-[설정]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에서는 첫번째 방법처럼 단축키를 써도 마우스 패드 잠금이 설정되지 않아서 혹시 저와 같은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이번 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① 작업표시줄 맨 왼쪽에 [시작] 버튼을 누르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② "윈도우 설정"에서 상단에 "장치"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③ "장치" 항목으로 들어가면 왼쪽에 다양한 장치 설정들이 보이는데 그 중에서 "터치패드"를 선택합니다. "터치패드" 설정에서 하단에 "추가설정"을 클릭해줍니다.

 


④ 그러면 "마우스 속성"이라는 창이 하나 뜹니다. 다양한 탭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 "터치패드" 탭을 선택하고 "장치 중지"를 눌러줍니다.

 

 

⑤ "장치 중지"를 누르면 경고창이 뜨고 장치를 해제할거냐고 묻습니다. 그럼 과감하게 "예"를 클릭하여 장치를 해제해버립니다.


⑥ 정상적으로 터치패드 설정이 "사용안함"으로 표시되었다면 마우스패드 잠금이 성공한 것입니다.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 세번째 방법

 

마지막으로 세번째 방법은 "제어판"을 이용하여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① 작업표시줄 검색 칸에 "제어판 입력" 후 검색되는 "제어판"을 실행시킵니다.

 

 

② "제어판" 실행 후 "하드웨어 및 소리"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 때, 프린트 사진이나 녹색 제목부분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③ 제일 상단에 "장치 및 프린터"에서 "마우스"를 클릭해주고 그 이후에는 두번째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윈도우 기능 관련 포스팅 


 (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10) 쓸데 없는 알림기능 끄기

 (윈도우10 노트북) 모바일 핫스팟 유용하게 활용하기

▶ (윈도우10) 최신버전 무료로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방법

▶ (윈도우10/스마트폰) 내 핸드폰 위치추적 하는 방법과 다양한 꿀팁!

▶ (윈도우10/스마트폰) 스마트폰과 PC 삼성노트 동기화 활용하기


 (윈도우10/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찾기

 

 

 


오늘은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위 방법으로도 마우스 패드 잠금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제조사의 서비스 주소로 검색하여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주시기바랍니다. 물론 무료이며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니 혹시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